close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에스로반 연고 효능과 사용법

by etoilesnoir 2021. 1. 21.

목차

    에스로반 연고는 JW신약에서 제조된 단일 성분으 일반 의약품 입니다. 이 의약품은 향균작용을 나타냄으로써 세균에 의한 각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에스로반 연고의 효과와 사용방법, 부작용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스트로반 연고

    에스로반 연고는 흔히 외상 및 화상에서의 세균성 피부 감염증에 효과가 있으며, 농가진(고름딱지증), 모낭염, 종기증, 감염성 습진과같은 세균성 피부 감염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손에 많이 존재하고 있는 황생포도상구균이나 연쇄상구균과 같은 대부분의 피부감염증의 원인균, 대장균 및 인플루엔자균과 같은 그람 음성균이도 효능이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에스로반 연고의 올바른 사용방법으로는 감염부위를 깨끗이 씻어낸 후 하루에 2회~3회 총 10일간 소량씩만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바른 부위를 드레싱하거나 밀봉을 해도 좋습니다. 어느 연고와 마찬가지고 에스로반 연고도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또한, 이 약의 성분이나 폴리에틸렌글리콜을 함유하는 다른 연고제에 과민증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는 에스로반 연고를 사용할수 없으며, 신질환 환자(폴리에틸렌글리콜이 찢긴 상처 및 손상된 피부를 통해 흡수될 수 있으며, 신장(콩팥)을 통해 배설된다.)나 수유부,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부작용

      에스로반 연고를 사용함으로써 나타날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무피로신 또는 연고기제로 인하여 작열감, 자통 또는 통증, 가려움 ,발진, 홍반 등의 피부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구역이나, 피부건조 압통, 부종,삼출물 증가가 일어 날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드물게 전신적인 알레르기 반응까지도 부작용으로 나타 날수 있다고 하니 사용하기전 확인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연고 사용법

      에스로반 연고의 사용법으로는 첫째, 내성균이 생기지 않도록 처방된 용법과 정해진 기간을 반드시 지켜주며 사용하고 둘째, 이 약은 외용으로만 사용하고 먹지 않아야 한다.

       

      셋째,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가와 상의해야합니다. 넷째, 투여 후 손을 반드시 씻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에스로반 연고의 효능과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 어느 연고이던지 사람에 따라서 이상 반응이 나타날수 있으니 사용하기 전에는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나 주의사항 등을 미리 확인하여 사용하는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사용 중 부작용이나 각종 이상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멈추고, 전문가 혹은 의사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기 앉는 시기 | 포스트인컴

      아기가 태어나고 난 후 초보 엄마들은 아기와 함께하는 모든 일들이 서툰 탓에 매일매일 새로운 일을 경험하고 아기와 함께 울고 웃고 하는 나날들을 보내게 됩니다.

      postincome.co.kr

       

      로쿠주가 분석 | 포스트인컴

      요즘은 화폐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든 상태입니다.

      postincome.co.kr

       

      GOF 폰지에 대해서 | 포스트인컴

      GOF 폰지에 대해서 :: 폰지, 네이버(나무위키)에서 정확한 뜻을 찾아보니 1920년 찰스폰지 라는 사람이 저지른 투자금 돌려 막기 사기 수법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번 글에 등장하는 주식이 폰지 사

      postincome.co.kr

       

      4차 재난지원금신청 최대 500만원 지급 | 포스트인컴

      코로나시대가 지속됨에 따라 정부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postincome.co.kr

       

      리노공업 주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포스트인컴

      리노공업 주가 반도체가 중요한 이유 :: 우리나라는 전세계적으로 반도체시장이 매우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postincome.co.kr

       

      아마존 주가분석 | 포스트인컴

      아마존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postincome.co.kr

       

      러시아 백신 관련주 연일 상승세 | 포스트인컴

      러시아 백신 관련주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끌었습니다. 22일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인해 백신 도입이 시급하다고 했고, 러시아산을 검토한다고 알려지면서 연일 강

      postincome.co.kr